Profile
빼꼼이

19 일 전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혈압 측정 앱 출시.. 심전도 측정 기능은 3분기 업데이트

조회 수 154 추천 수 0

삼성전자가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허가를 취득한 혈압 측정 앱을 출시했다.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사용자는 오늘부터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최신 워치 펌웨어로 업데이트 한 후,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에서 '삼성 헬스 모니터(Samsung Health Monitor)'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간편하게 혈압을 측정하고 자가 관리를 할 수 있다.

01.jpg

 

사용자가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활용해 혈압을 측정, 관리하기 위해서는 앱을 실행한 후 최초에 커프 혈압계로 기준 혈압을 측정한 값을 입력해야 한다. 이후에는 스마트 워치의 심박센서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혈압을 측정할 수 있다.

혈압의 측정 원리는 스마트 워치에서 측정한 맥박파형을 기준 혈압과 비교 분석하여 혈압 및 맥박수를 보여주는 것이다. 단, 기준 혈압은 매 4주마다 커프 혈압계를 통해 보정해 주어야 한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측정한 혈압은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일·주·월 단위로 혈압 추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PDF 파일로 저장해 공유할 수도 있다.

02.jpg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은 안드로이드 7.0 이상 버전을 지원하는 삼성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관련 센서가 내장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및 향후 혈압 측정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 워치에서도 지원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헬스팀 양태종 전무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출시는 최첨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삼성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뿐 아니라 향후 출시되는 워치를 통해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취득한 심전도(ECG) 측정 기능은 올 3분기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출처:보드나라









Profile
101
Lv

0개의 댓글

최신글
사진이 없습니다.

경기

[경기 수원 휴대폰]★★★즉시개통★★★ 7월9일 ★★수원★★ 최저가 [SK] [KT] [LG] 수원 [대란] [특가] [아이폰11] [갤럭시20] [즉시개통] [[수원성지]] 카드X말장난X반납X 박리다매 불필요한인증X

수원일반인

2020-07-09

0

http://bbaggome.com/files/thumbnails/606/282/262x150.crop.jpg?20200709125707

jpg

신현준 떳네요.. 잘가요 신현준

익명

2020-07-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