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13
  • 0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소란했던 기억 속에 피어나 / 새로운 바람을 타고 태어나"(김준수 미니 3집 '디멘션(DIMENSION)' 타이틀곡 '하나(HANA)')

가수 겸 뮤지컬배우 김준수의 콘서트는 이제 단순히 물리적 차원(DIMENSION)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시간적 차원을 넘본다. 기억 속에 피어나는 추억들이 쌓여 새로운 시간들을 탄생시킨다.

19일 오후 경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린 콘서트 '디멘션'이 증명한다. 온라인 생중계로 지켜본 이날 공연은 '타임리스(timeless)', 즉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김준수의 진가를 증명했다.

'타임리스'는 김준수가 2006년 피처링했던 중국 가수 장리인(張力尹)의 곡 제목이기도 하다. 이날은 그룹 '씨스타' 출신 효린과 불렀다. 공식적인 무대에서 무려 16년 만에 부른 곡이다.

김준수는 최근 OTT 왓챠의 음악 예능 '더블 트러블'에 게스트로 나서 효린과 '성인식'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이 무대로 효린은 자신이 고정으로 나선 '더블 트러블'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데뷔 18주년을 맞은 김준수는 자신이 나선 모든 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낸다. 10대부터 68세 여사님까지, 남녀노소가 운집한 이번 콘서트도 마찬가지였다. 지난 16일 발매한 새 앨범 '디멘션'을 기념한 공연.

2004년 MBC TV 음악방송 '음악캠프'의 '2월의 신인' 때부터 김준수를 좋아했지만, 치과의사가 되기 위한 공부를 마치고 이제야 첫 콘서트를 찾은 팬 등이 마음껏 연대했다.

팬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김준수 콘서트의 전매특허 '지니 타임'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코로나19로 인해 함성을 내지 못하는 팬들은 소속사 팜트리 아일랜드가 준비한 스케치북에 숱한 이야기를 써내려가며 김준수와 눈을 마주쳤다.

또 김준수는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에 대해 한참 이야기하는 등 축구 얘기에 열을 올리며 소통에 나서기도 했다.

김준수는 이런 시간적 차원뿐만 아니라 장르적 차원도 넘나들었다. 뮤지컬 넘버가 그렇다. 그런데 자신이 맡은 캐릭터의 넘버가 아닌 다른 캐릭터가 부른 넘버까지 소화하는 진풍경을 선보였다.

'드라큘라' 중에선 루시의 '더 미스트', '엑스칼리버' 중에선 '모르가나'의 '아비의 죄', 뮤지컬 '데스노트' 중에선 라이토의 '데스노트'를 불렀다. 김준수가 본인의 배역뿐만 아니라 뮤지컬 전체를 꿰뚫고 있음을 증명한 것이다.

김준수의 발랄한 매력을 한껏 드러내는 일본 가수 오오츠카 아이의 '사쿠란보( さくらんぼ)' 커버, 대표곡 'F.L.P'를 앙코르로 들려주며 이날 공연을 마무리했다.

아울러 이날 객석엔 김준수가 절친한 형님으로 모시는 뮤지컬배우 손준호, 그의 아내이자 김준수의 독자 레이블 팜트리 아일랜드에 합류한 '뮤지컬 여왕' 김소현 그리고 이들의 아들인 손주안 군이 함께 했다.

이번 공연은 김준수가 기존 소속사에서 독립해 홀로서기를 한 뒤 처음 여는 콘서트였지만, 이처럼 그의 주변엔 팬들과 그를 아끼는 이들이 여전히 많다는 걸 새삼 증명한 무대이기도 했다.

김준수는 시간적 차원과 관계의 차원을 연주하는 퍼포머다. 그의 홀로서기는 결핍의 시작이 아닌 또 다른 충만의 시작이었던 셈이다. 새 앨범 '디멘션'을 통해 "같은 차원에서 함께했고, 계속해서 함께할 이들에게 진실한 스토리텔링으로 깊은 공감과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예고했는데, 이에 대한 자기확인의 당당한 콘서트였다.

지난 18일 같은 장소에서 이번 콘서트를 시작한 김준수는 20일을 끝으로 이번 공연을 마무리한다. 오는 4월1일 서울 흥인동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데스노트'에도 출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