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5
  • 0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왕' 조용필의 대표 명반들을 한정판 LP로 선보인다고 유니버설뮤직이 1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일시적으로 한정 발매됐다 품절된 19집 LP '헬로(Hello)'를 포함해 지금까지 한 번도 발매되지 않은 16집 '이터널리(ETERNALLY)', 17집 '앰비션(AMBITION)', 18집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의 스페셜 LP를 각 2000장 한정수량 발매한다.

16집 '이터널리'(1997)는 90년대 조용필의 대표작으로 자리한 명곡 '바람의 노래'를 비롯 '그리움의 불꽃', '마지막이 될 수 있게', '그대를 사랑해' 등이 실렸다.

또 데뷔 30주년 기념으로 발매한 17집 '앰비션(AMBITION)'(1998)에는 흡인력 있는 발라드 '친구의 아침'과 더불어 '기다리는 아픔', '그 후', '소망' 등 서정성이 짙은 곡들이 담겼다.

18집 '오버 더 레인보우'(2003)는 데뷔 35주년을 맞아 발매한 앨범이다. 록 오페라 '태양의 눈', '도시의 오페라(Opera)', '오늘도', '진(珍)', '일성(一聲)', '위드(With)', '내일을 위해', '꿈의 아리랑' 등 규모가 큰 록 사운드 곡들이 담겼다.

전작 이후 10년 만에 선보인 19집 '헬로'(2013)는 현대적 사운드를 담은 수작으로 통한다. 해당 앨범은 발매 한 달여 만에 2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헬로(Hello)'(Feat. 버벌진트)'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전 세대로부터 인기를 누린 수록곡 '바운스'는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와 '최우수 팝 노래'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재발매되는 LP는 2013년 당시 발매됐던 LP에서 퀄리티를 한 단계 더 끌어올려 제작된다고 했다.

제작자 유니버설뮤직은 "4장의 LP를 통해 음악팬들은 팝, 소프트 록과 하드 록,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얼터너티브 록과 일렉트로닉에 이르는 다채로운 사운드, 차별화된 가왕의 내공을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LP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최근의 추세에 따라 유니버설뮤직과 YPC 그리고 뮤직버스가 공동 기획해 제작했다.

유니버설뮤직은 "최근 LP가 중장년층의 향수와 젊은 세대들의 아날로그 열풍으로 음반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음에도 제작과 공급에 여러가지 제약들이 있다. 조용필의 LP를 현재 시장에서 구할 수 없는 현실을 감안해 새롭게 제작, 발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의 LP 시장은 공급이 수요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고퀄리티의 프레스(LP제조)가 가능한 생산설비가 없기 때문이다.

이번 조용필의 LP도 프랑스에서 제작돼 국내로 반입한다. 최근의 전세계적인 LP열풍과 물류대란 등으로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의 과정이 최소 6개월이상이 소요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금번 조용필 LP 또한 사전 예약판매, 한정판 형식으로 발매된다.

예약주문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사이트와 일부 매장에서 시작한다. 소비자들에게 전달은 10월말이 될 예정이다.

이번 한정판 LP는 19일 오후 2시부터 8월 2일 정오까지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와 오프라인 예약처를 통해 예약주문이 가능하다. 특히 4LP 세트 구매 시 4장의 LP를 함께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아웃박스가 제공되며 한정발매를 기념하기 위한 시리얼넘버가 인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