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3
  • 0





[싱가포르=뉴시스] 최지윤 기자 = 월트디즈니 컴퍼니가 100주년을 맞아 아태지역(APAC) 콘텐츠를 세계화한다. 지역 특수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개발, 아직 비어있는 공간인 '화이트 스페이스'(whitespace)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배우 이정재는 스타워즈 새 시리즈 '애콜라이트'에 출연하고, 박서준의 할리우드 진출작 '더 마블스'도 내년 공개하는 등 힘을 보탤 예정이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30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2022'에서 "아태지역에선 콘텐츠 개발 시 기존에 우리가 시도해보지 않은 콘텐츠의 새로운 부분인 화이트 스페이스를 중요하게 여긴다"고 밝혔다. "K-드라마, 일본 애니메이션, 인도네시아 로맨틱 코미디·호러물처럼 특정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거나 현지 시청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로컬 스토리텔링을 위해 더 많은 지역적 특수성에 투자하고 있다"며 "디즈니는 세계 시청자에게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픽사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와 함께 각 지역에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현지 제작 스토리를 제공하고 이를 세계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즈니는 지난 한해 동안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아태지역 콘텐츠 약 45개를 공개했다. 이종석 주연 드라마 '빅마우스'와 한소희 주연 '사운드트랙 #1',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와 배우 박서준 등이 출연한 '인더숲: 우정여행'은 공개 첫 주 APAC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 톱3에 올랐다. 디즈니+에 서비스하는 현지 제작 아시아 콘텐츠의 스트리밍 시간은 1년 전보다 8배 증가했다. 특히 루크 강 사장은 다음달 공개예정인 디즈니+ 드라마 '커넥트'와 '카지노', 내년 선보이는 '무빙'을 기대작으로 꼽았다. "앞으로도 제작 생태계를 주도할 것"이라며 "디즈니 글로벌 콘텐츠를 통해 어떻게 세계 시청자와 소통하고, 제작하고, 소비하는지 알 수 있다. 아태지역 콘텐츠가 중심축이 되고, 수많은 관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게 목표"라고 했다.


이날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디즈니 주요 스튜디오의 극장 개봉 예정작과 아태지역 오리지널 스트리밍 콘텐츠 약 50편을 공개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를 비롯해 '더 마블스' '로키2' '위시' '무파사 더 라이온 킹' '헌티드 맨션' '만달로리안' '인디아나존스' 등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 '인어공주' 속 핼리 베일리가 노래하는 장면, '아소카' 캐릭터 이미지 등을 처음으로 공개해 시선을 끌었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인도네시아, 호주·뉴질랜드, 홍콩, 대만 등에서 400여 명의 기자·관계자가 참석했다.

박서준 주연 더 마블스는 내년 7월 개봉할 예정이다. '캡틴마블'(2019)의 후속작이며, 마블 최초의 여성 히어로 단독 주연 영화다. 브리 라슨이 캡틴 마블을 연기했다. 마블의 첫 흑인여성 감독인 니아 다코스타가 연출을 맡았다. 박서준이 맡은 역할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미국 영화매체 스크린랜트는 지난해 7월 "박서준은 한국계 미국인 10대 영웅 '아마데우스 조'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며 "주요 히어로나 악당을 연기할 가능성도 높다"고 했다.

이정재는 영상을 통해 애콜라이트 출연 소감을 밝혔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2021)으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시상식에서 아시아 배우 최초 남우주연상을 받았는데, 이 영화에선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매우 흥분된 소식을 전한다"며 "루카스필름의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에 출연하게 됐다. 드디어 디즈니 가족 일원이 돼 기쁘다.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청했다. 애콜라이트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의 100년 전 이야기다. 공화국 시대 말기를 배경으로 은하계의 어두운 비밀과 새롭게 떠오르는 다크사이드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루카스 필름 사장 캐슬린 케네디가 총괄 제작하며,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정재는 할리우드 스타와 어깨를 나란하게 됐다. 어맨들라 스텐버그를 비롯해 매니 저신토, 다프네 킨, 조디 터너스미스, 레베카 헨더슨, 찰리 바넷, 딘찰스 채프먼, 캐리앤 모스 등이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위시'도 베일을 벗었다. '겨울왕국' 시리즈의 크리스 벅 감독과 함께 폰 비라선톤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았다. 아리아나 더보즈가 목소리 연기를 하며, 내년 11월 공개할 예정이다. 비라선톤 감독은 화상 연결을 통해 위시 차별점을 꼽았다. "미래적인 부분이 있고, 비주얼 테마도 준비 중"이라며 "한 데 모여서 '어떻게 세기 말의 룩을 구현할까?' 고민했다. 3D 기술이 발전해 적극적으로 활용했고, 애니메이션 비주얼을 잘 구현하려고 노력했다. 테스트 샷을 봤는데 굉장히 만족스럽다. 내년에 공개했을 때 반응이 궁금하다"고 털어놨다.

무엇보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하는 애니메이션으로서 부담감과 자부심을 동시에 느낄 터다. 비라선톤 감독은 "디즈니 영화를 보면서 자라서 이해도가 높다. 디즈니가 어떠한 느낌을 전달하고, 상상력을 자극해야 하는지 안다"면서도 "내가 지금 여기서 일하는 게 믿기지 않는다. 특히 100주년을 기념하는 영화를 작업하는 게 놀랍다"고 귀띔했다. 제니퍼 리 월트디즈니 컴퍼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시 "세계적인 이야기를 발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어느 날 신문을 보는데 나이지리아 기반 애니메이션 회사가 '디즈니와 경쟁하겠다'는 포부를 얘기해 만나보고 싶었다"며 "풍부한 스토리와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다. 처음엔 단편 시리즈물을 생각했지만, 강력한 스토리를 얘기해 계속 함께하게 됐다. 6개 이상의 대륙이 참여하는 등 특별한 프로젝트라서 양사 모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디즈니의 흑인 '인어공주'도 기대작으로 꼽힌다. 원작 애니메이션에는 인어공주 '에리얼'이 빨간머리 백인으로 설정된 만큼, 흑인인 핼리 베일리 캐스팅이 적절지 않다는 의견이 나왔다. 팬들은 '흑인 인어공주'는 받아들을 수 없다며 '#내 에리얼이 아니야'(#NotMyAriel)라는 해시태그 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숀 베일리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사장은 화상 인터뷰를 통해 핼리 베일리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베일리는 굉장히 뛰어난 배우다.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능력도 뛰어나다. 굉장히 광범위하게 캐스팅했지만, '무비스타'를 찾기 보다 처음부터 시작했다. 에리얼 역을 완벽하게 캐스팅하기 위해 노력했고, 롭 마샬 감독님도 깊이있게 참여했다. 마샬 감독님과 네 번째 작업하는 만큼 그를 믿었다. 보통 후보 2~3명을 추려서 얘기했는데, 이번에는 감독님이 한 명만 얘기했다. 감독님을 워낙 믿어서 바로 (베일리를) 만나기로 했다. 스크린 테스트를 했을 때도 바로 '적임자'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완벽한 에리얼이었다. 내년 인어공주를 선보이는데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디즈니는 다양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루이스 데스포지토 마블 스튜디오 공동 대표는 화상인터뷰에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더 많은 아시아 배우의 합류를 예고했다. "마블은 밖의 세상을 반영하는 공간이다. 전 세계는 다양하다. 영화 시리즈도 다양성을 반영해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회사라서 즐거움을 선사할 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라며 "다양한 문화, 종교, 성별 등을 아울러 작업하는 게 마블의 고유한 점이다. 이 모든 게 가능해지면 마법이 일어나고, 엔터테인먼트와 접목하면 감동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모든 캐릭터·스토리가 똑같은 세계관에서 일어나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라고 한다. 모든 캐릭터가 영화 '어벤져스'로 합류할 것"이라며 "영화와 드라마를 왔다갔다하는 작업이 팬들을 설레게 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