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249
  • 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997171




방시혁 이미경
[스포츠서울 남혜연기자]방탄소년단(BTS)을 키워낸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의장과 영화 ‘기생충’ 제작에 기여한 이미경 CJ 부회장 등이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하는 세계 엔터테인먼트 업계 리더 500인 명단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빅히트는 29일 “방시혁 의장이 버라이어티가 지난 23일(현지시각) 공개한 ‘버라이어티 5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버라이어티 500’은 버라이어티가 전 세계 미디어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500명을 추려 지난 2017년부터 매해 발표하는 리스트다.

버라이어티는 “당신이 만약 한국의 보이밴드 방탄소년단을 모른다면 대체 어디에서 살다 왔는가”라며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온라인 콘서트로 기네스 기록 수립 등 방탄소년단의 올해 성과를 언급했다.

이와함께 “방 의장이 단순한 ‘쇼맨’은 아니라면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게임 회사 수퍼브를 인수하고, 팬 커뮤니티인 ‘위버스’ 등을 통해 기술 분야로 진출하면서 사업 다양화를 강하게 추진했다”고 평가하면서 “올 상반기 한국 앨범 판매 순위 톱 100 판매량의 40%가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작품이었고, 지난 10월 기업 공개 때 빅히트 기업 가치는 약 8조 원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SM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 총괄프로듀서 역시 이번에도 ‘버라이어티 500’에 이름을 올렸다. 이 프로듀서가 이 명단에 오른 것은 2017년부터 4년째다. 버라이어티는 “이 프로듀서가 장기계약과 종합적 트레이닝을 바탕으로 H.O.T. 등 한국 아이돌 그룹을 제작했고 이후 동방신기, 엑소를 아시아와 미국에서 성공하도록 만들었다”고 평가한 뒤 “빅히트의 방탄소년단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요즘, 이 프로듀서는 ‘K팝 어벤져스’라 불리는 슈퍼엠을 선보였다”며 “K팝의 아버지로서 영향력은 아직도 크다”고 말했다.

영화 분야에선 이미경 CJ 부회장이 ‘미키 리’(Miky Lee)라는 영어 이름으로 새로 명단에 올랐다. 이 부회장은 현재 미국에 머무르며 CJ 글로벌 문화사업을 이끌고 있다. 버라이어티는 이 부회장이 영화 ‘기생충’을 프로듀서하고, 로스앤젤레스와 뉴욕에서 열린 ‘케이콘’(KCON)으로 K팝을 미국에 알린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케이콘은 CJ가 주최하는 한류 콘서트다.

이와함께 이 부회장을 삼성그룹 창립자의 손녀라고 언급하며, 1998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멀티플렉스극장을 설립하고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 등 한국 영화 제작에 힘썼다고 평가했다. 버라이어티는 이 부회장에 대해 “41억 달러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제국을 소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한국 영화와 음악,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버라이어티는 봉 감독이 연출한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 100년 역사상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최초의 외국어 영화이며, 작품상 외에도 3개 부문에서 오스카상을 수상해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봉 감독을 사회문제를 개인의 드라마로 풀어내는 감독이라고 언급하며 ‘살인의 추억’(2003) 이후 한국 영화의 아이콘이 됐다고 소개했다.

whice1@sportsseoul.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