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빼꼼이

2020.06.20

소니, 일부 고성능 SD 메모리 카드 리콜 발표.. V60/V90 동영상 촬영시 데이터 손상

조회 수 530 추천 수 0

소니(SONY)가 고성능 SD 메모리 카드 일부 모델의 리콜을 발표했다.

소니는 지난 12일 홈페이지 고객지원 공지사항을 통해 SF-M 시리즈, SF-M TOUGH 시리즈 및 SF-G TOUGH 시리즈의 일부 SD 메모리 카드에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아래와 같다.

01.jpg

 

해당 SD 메모리 카드들은 빠른 기록 속도를 바탕으로 디지털 카메라 및 캠코더에서 고품질 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V60/V90 등의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와 호환되는 카메라 권장 녹화 매체이나, 이를 지원하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영상을 촬영할 때 메모리 카드에 기록된 데이터가 손상되거나 데이터가 올바르게 기록되지 않는 문제가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니 측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되는 SD 메모리 카드의 무상 교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며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일부 서비스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며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양해를 부탁했다.

02.png

 

03.png

 

리콜 대상 SD 메모리 카드는 SF-M 시리즈와 SF-M TOUGH 시리즈의 경우 카드 뒷면의 좌측 하단 모서리에 별 모양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서 없는 제품들이 교환 대상 카드에 해당한다.

04.png

 

SF-G TOUGH 시리즈의 경우 카드 뒷면에 별 모양(*)이 있거나 제품 번호가 TR 시리즈로 시작할 경우에는 문제가 없고 TV로 시작하는 문자가 있을 경우 무상 교환을 받을 수 있다.

해당되는 SD 메모리 카드에 대한 무상 교환 프로그램은 2020년 6월 1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시행되며, 메모리 카드 데이터 백업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교환 전에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 백업과 삭제 등의 작업을 해야 한다.

 

출처:보드나라





Profile
101
Lv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