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조회 수 16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3'와 '플립3'가 품귀 현상을 빚어가며 글로벌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기업 이엘피의 수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폴더블·롤러블 등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 대응 가능한 이엘피의 검사장비는 현재 삼성디스플레이에 적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3·플립3가 출시되지 40일도 채 안 돼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서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Z 폴드3·플립3는 공식 출시 39일째인 지난 4일 기준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Z 폴드3와 플립3의 사전개통 일정을 두 차례나 연장하는 등 사상 초유의 물량 부족 사태를 빚었다. 물량이 없어 대기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졌고, 시장에선 '없어서 못 판다'는 평가까지 나오기도 했다. 이에 삼성은 폴더블 생산라인 증설을 전격 결정해 이르면 연말, 늦어도 2022년 초부터 증설 라인을 가동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삼성이 생산라인 증설 계획을 공개하면서 증권가에서는 수혜주 찾기가 분주한 모습이다. 이 가운데 검사장비 분야에서 핵심 기술력을 보유한 이엘피의 수혜가 점쳐지고 있다. 라인 증설에 따라 검사장비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기대다.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전문기업 이엘피는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LCD 검사장비를 시작으로 OLED 패널 검사장비,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및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등을 개발하며 주요 고객사인 삼성디스플레이와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오고 있다. 지난 2003년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 사업을 본격 개시할 당시 이엘피는 검사장비 국산화에 성공해 개발 단계부터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이후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채용 하이앤드 제품 라인에도 이엘피의 검사 장비가 납품됐다.

특히 회사는 일찍부터 폴더블, 롤러블 디스플레이와 같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 대응하는 검사기술과 제품 개발을 완료해 선제적인 대응을 마쳤다. 이엘피의 검사장비는 현재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 제조공정 후공정에 적용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의 검사장비는 OLED 패널 제조공정 후공정에서 제품 안정화와 최종 불량 검출에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삼성디스플레이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면서 "최근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장에 따라 이미 납품했던 장비들과 호환이 되지 않고 새로운 검사장비를 필요로 하게 될 경우 추가 납품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이라고 말했다.

최근 삼성의 폴더블폰이 품귀 대란을 일으키는 등 인기가 고공행진하고 있어 폴더블, 롤러블 같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가 IT 기기의 새로운 폼팩터로 자리잡을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삼성을 비롯한 글로벌 제조사들이 폴더블폰을 넘어 롤러블폰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이 확대될수록 이엘피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검사장비의 시장 파이가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다.

이 관계자는 "이엘피는 디스플레이 정밀검사 장비에서 체득한 오랜 경험을 통해 기술력 갖추고 있다"면서 "향후 차세대 디스플레이 검사장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경우 기술 대응을 통해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폴더블 관련 OLED 투자도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과 애플 등 주요 기업들이 자사 전자기기에 OLED 적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여기에 OLED가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디스플레이로 주목 받고 있어 관련 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출처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211007_0001605648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싸다파일] 회원가입만 해도 777,777P 증정!! 🚀무료영화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