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149
  • 0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약속의 10월. 메이저 알트코인 중 가장 빠르게 가격을 높인 건 다름 아닌 엑시인피니티(AXS)였다. 놀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게임(P2E, Play to Earn)'이라는 매력에 플레이어들이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13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엑시인피니티는 시가총액만 9조원이 넘는 24위 암호화폐다. 연초만 해도 시가총액이 약 375억원에 불과했던 엑시인피니티가 급성장할 수 있던 데에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함께 P2E의 매력이 부각되면서부터다.

엑시인피니티는 2018년 베트남 스타트업 기업인 스카이마비스에서 출시한 블록체인 게임이다. 동남아에서는 밥 먹는 시간만 빼고 엑시인피니티만 한다고 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게임이라고 하면 여가수단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필리핀 유저들의 경우 엑시인피니티를 통해 직장인 평균 급여 이상을 버는 경우가 매우 많다고 전해진다.

엑시인피니티는 3마리의 엑시를 구입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엑시는 엑시인피니티 생태계 내의 캐릭터들로 플레이어들이 소유하고 컨트롤하는 NFT다. 엑시에 투자하는 금액이 올라갈수록 게임 진행에 유리하기 때문에 엑시의 가격이 비쌀 수록 플레이 난이도가 낮아진다.

현재 엑시인피니티샤드(AXS) 가격이 오르면서 게임계정을 만드는데 초기 비용이 드는 편이지만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토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에 게임 자체의 재미뿐 아니라 돈 버는 재미까지 더한 콘텐츠다.

게임 방법은 나만의 엑시를 키우고 조합해 상대편과의 전투에서 이기면 점수와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캐릭터를 구매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서 NFT를 거래하게 되는 것이다. AXS를 스테이킹을 해서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거나 게임 내 지불 수단으로도 사용할수가 있다.

캐릭터 거래에 사용되는 암호화폐 AXS토큰은 업비트 기준 지난 5월 개당 5000원대였으나 이날 기준 1AXS당 15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반년도 안돼 가격이 30배 폭등한 셈이다.

이뿐만 아니라 스콜라쉽 제도를 이용해서 자신의 계정을 대여해 제삼자가 게임을 플레이하게 할 수도 있다. 이때 SLP라는 코인이 수익으로 발생하는데 이를 일정 비율로 계정 소유자와 플레이어가 나눠가질 수 있다. 지주와 소작농처럼 계정만 있다면 시간을 내서 게임을 하지 않아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다.



비교적 신생 P2E 게임 중에서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을 이용한 '버니콘(Bunicorn)'이 있다. 버니콘은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와 NFT가 결합된 프로젝트로 지난 7월에 론칭된 비교적 신생 프로젝트다. 일드파밍은 암호화폐를 예치해서 화폐 교환을 해 유동성을 공급하고 그 대가로 이자(일드)를 받는 것을 가리킨다.

버니콘 게임은 버니콘 유니버스에서 최초로 만든 게임이며 기본 스토리는 가상의 우주에서 버니콘이라는 크리쳐를 훈련하고 사냥시키며 보상을 얻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는 트레이너와 버니콘을 사용해 전투에 참가해 BUR토큰을 보상으로 받거나 트레이너와 버니콘을 민팅(NFT코인 발행)해 NFT를 마켓플레이스에 팔 수도 있다. 또 이런 NFT를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해 BUNI토큰을 얻을 수도 있다. 탈중앙화거래소에서 BUNI와 BUR는 다른 토큰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모든 플레이어는 처음에 NFT를 버니콘 알로 구매하고 나중에는 완전히 소유권을 가질 수 있다. NFT의 가치는 버니콘 시장 및 주요 파트너 시장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NFT 카드를 업그레이드하고 거래하며 높일 수 있다. 현재는 수수료를 없애기 위한 업데이트로 인해 게임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로

버니콘은 신생 P2E게임인 만큼 플레이어들의 평가는 엇갈리고 있지만 앞으로 성장성이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출처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211013_0001612084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