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12
  • 0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허삼영 전 감독의 자진 사퇴로 남은 시즌 삼성 라이온즈를 이끌게 된 박진만(46) 감독대행이 복잡한 심경을 드러내면서도 선수단을 한껏 독려했다.

박진만 감독대행은 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쏠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갑자기 변화가 생겨서 선수들이 당황했을 수도 있고, 나도 마음이 조금 무겁다"며 "어수선한 분위기가 있는데 선수들이 동요하지 않도록 잘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새벽 1시에 도착했는데 더 늦게 도착했어도 잠을 자지 못했을 것 같다. 마음이 정리가 잘 되지 않은 상태라 여러 생각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감독대행을 맡은 후 박 감독대행은 선수들에게 '아직 50경기가 남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한 발 더 뛰는 야구를 해주길 바랐다.

그는 "한 사람이 바뀌었다고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는 없다"면서도 "주위에서 50경기밖에 안 남았다고 말하는데, 아직 50경기가 남았다. 선수들에게 50경기를 위해 다시 한 번 활기차게 뛰어보자고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타자는 못 칠 수 있고, 투수는 맞을 수 있다"고 말한 박 감독대행은 "하지만 뛰는 것에는 슬럼프가 없다. 열심히 뛰어주면 팀 분위기도 올라가고, 슬럼프를 헤쳐나갈 수 있는 방안이 될 수도 있다"며 "뛰는 부분에 있어서는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감독대행은 선수들에게 지난해 정규리그 2위 팀의 자부심을 갖자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해 삼성이 정규리그 2위를 차지했고, 현재 그 선수들이 뛰고 있다. 다만 팀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지 않을 때 헤쳐나가는데 시간이 걸렸던 것 같다"며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뛰어난 선수들로 이뤄져 있으니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선수들이 침체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했다.

'퓨처스팀에서 기용해보고 싶은 선수가 있냐'는 말에 박 감독대행은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이 몇 명 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1군 선수들을 다독여서 해나가는 것이 먼저"라며 "상황이 되면 2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선수들에게도 좋은 기회를 주겠다"고 말했다.

박 감독대행의 첫 행보는 주장 교체였다. 기존 주장이었던 김헌곤을 이날 1군 엔트리에서 제외한 박 감독대행은 오재일을 새 주장으로 임명했다.

주장 교체 이유에 대해 박 감독은 "김헌곤이 우리 팀에서 4번째 외야수인데, 1군에 있으면서 경기 감각이 떨어진 모습이었다. 심적으로도 힘들어하는 것 같았다. 퓨처스리그에서 경기 감각을 올릴 수 있게끔 2군으로 보냈다"며 "주장은 그라운드에 있는 선수가 맡아야 한다. 벤치에서 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다. 그래서 주장도 교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김헌곤은 우리 팀에 꼭 필요한 선수다. 2군에서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고, 힘든 시기에 1군에 돌아와 도움이 돼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 감독대행이 풀어야할 숙제는 또 있다.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마무리 투수 오승환에게 계속 뒷문을 맡길지에 대해 결정을 내려야 한다.

"아직 정확하게 오승환의 몸 상태를 알지 못한다"고 말한 박 감독대행은 "일단 삼성의 마무리 투수는 오승환이다. 우선 믿겠다"면서 "투수 파트랑 조금 더 상의해 앞으로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허 전 감독은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했다. 허 전 감독이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히자 삼성은 박진만 감독대행 체제로 남은 50경기를 치르기로 했다.

현대 유니콘스(1996~2004년), 삼성 라이온즈(2005~2010년), SK 와이번스(2011~2015년·현 SSG 랜더스)를 거치며 스타 플레이어로 활약한 박 감독대행은 2016년 SK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고, 2017년부터는 삼성으로 팀을 옮겼다. 올해에는 감독대행을 맡기 전까지 퓨처스(2군)팀 감독을 맡아 젊은 선수들을 육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