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2
  • 0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어떤 팀과 붙어도 무너지지 않는 팀을 만들겠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1(1부)에 승격한 광주FC가 태국 치앙라이 동계 전지훈련에서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새 시즌 돌풍을 예고했다.

광주는 지난해 K리그2(2부)에서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승격했다. 25승11무4패의 호성적으로 K리그2 역대 최단 기간 우승을 확정했고, K리그2 최다승(25승), 최다승점(86) 신기록을 세웠다.

초보 사령탑으로 지휘봉을 잡은 이정효 감독은 확고한 리더십을 인정받으며 내년까지 광주를 이끌게 됐다. K리그1에서의 기대감도 고조됐다.

태국에서 훈련 중인 이 감독은 구단을 통해 "(기대감이)많이 커진 것 같다. 다행인 건 반대로 무시를 안 당하니까 기분이 좋다. 작년에 시작할 때는 많이 무시 당한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우리를 상대로 긴장하고 준비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올해는 기대를 받고 가는 느낌이다. 기대에 부응하려면 좀 더 준비를 잘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 시즌 K리그2 최우수선수(MVP)상에 빛나는 수비수 안영규의 입에서 "몸만 힘들다가 머리도 힘든 시간이 왔다"고 할 만큼 훈련은 혹독하고 고차원적이다.

이와 관련해 이 감독은 "공 없이 훈련할 때는 몸만 만들면 됐는데 이제 전술훈련도 겸하고 있다. 몸과 머리를 다 써야 하니까 많이 힘들어 하는 것 같다. 선수들도 힘들지만 나도 힘들다"고 웃으며 "상대가 어떻게 나올지에 대해 예상하고 그런 훈련을 계속하니까 머리를 많이 써야 해서 나도 힘들다"고 했다.

이어 "상대의 압박에 당황하지 않고 공만 쫓아다니는 게 아닌, 3자에 대한 움직임을 많이 이야기하고 강조한다"며 "작년에는 3자 패스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이번에는 3자로 볼을 받을 수 있는 위치를 이야기한다"고 강조했다.

광주는 다음달 25일 수원 삼성을 상대로 2023시즌 개막전을 치른다.

이 감독은 "(수원이)바짝 긴장하고 있을 것이다. 엄청나게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 지난 시즌 우리는 김포FC라는 신생팀에 개막전에서 패배했다"면서 "우리는 새로 올라온 팀이고, 수원도 우리에 대해서 그렇게 분석과 준비를 철저히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수석코치 시절 보좌했던 남기일 감독과 지략 대결을 펼칠 제주 유나이티드전에 대해선 "솔직히 기대는 안 한다. 남기일 감독님과 나 사이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가 있어서 그러는데, 기대보다는 38경기 중 한 경기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상상은 했다. 남 감독님은 어떻게 상상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우리가 승격하면서 맞붙을 기회가 빨리 왔다. 잘 준비해서 잘 해봐야 한다. 다행히 홈경기가 먼저"라고 보탰다.

특별한 상대하고 싶은 팀으로는 포항 스틸러스를 꼽았다.

"포항전이 기대된다. 그 팀도 우리와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기업 구단이지만 없는 자원으로 김기동 감독님이 팀을 잘 만들었다. 그런 부분에서 보통 분이 아닌 것 같다. 한번 부딪혀보고 겨뤄보고 싶은 생각"이라고 답했다.

K리그1 구단들이 객관적인 선수 구성과 전력에서 탄탄한 만큼 지난해같은 로테이션은 가동하지 않을 것이라는 변화도 예고했다.

그는 "작년에 로테이션을 많이 돌렸다면 올해는 작년만큼 로테이션을 하지 않을 것 같다. K리그1은 수준 있는 선수가 많다 보니까 한 번 실수가 골로 직결된다"며 "용기 있게 도전적으로 갈 것이다. 작년보다 올해 변한 게 있다면 용기 있게 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선수들에게) 모험적으로, 도전적으로 하라고 그랬다. 실수에서 배운다고 하지 않나. 뭐든지 하라고 내가 다 책임지겠다고 했다. 지금 연습한 것을 하면 된다고 강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는 31일까지 태국에서 훈련을 진행하는 이 감독은 "지금 하는 축구의 전술적인 부분이 완성된다면 어떤 팀과 붙어도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 같다"며 "이곳에서 할 수 있는 건 선수들을 계속 압박하는 것이다. 수정하고 개선하고 또 발전시켜 최고의 선수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