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1
  • 0




[인천공항=뉴시스] 박지혁 기자 = 스코틀랜드 무대에서 데뷔 시즌을 마친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오현규(셀틱)가 웃으며 돌아왔다.

오현규는 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밝은 미소와 함께 나타난 그는 팬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사인을 건네며 시종일관 환하게 웃었다.

취재진 앞에 선 오현규는 "한국에 오랜만에 오는데 다시 오니 행복하다. 트레블(3관왕)과 함께 와서 더 행복한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겨울에 합류했기 때문에)셀틱에 간 지 반 시즌밖에 안 됐다. (손)흥민이형, (이)재성이형이 한 것들과 비교해 부족하지만 앞으로 형들을 따라서 더욱 많은 발자취를 따라가겠다"고 다짐했다.

오현규는 올해 1월 수원 삼성을 떠나 셀틱 유니폼을 입으면서 유럽에 진출했다. 반 시즌 만에 우승 트로피 3개에 기여하며 트레블을 달성했다. 셀틱은 리그, 리그컵, 스코티시컵을 석권했다.

오현규는 "우승을 했지만 사실 그 우승이 내가 처음부터 이룬 게 아니다. 난 겨울에 합류했다"며 "전부터 있던 선수들이 다 한 것이다. 지금 우승한 건 행복하지만 다음 시즌에는 나도 시작부터 함께 우승을 위해서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돌적인 돌파와 몸싸움에 장점이 뚜렷한 오현규는 힘 있는 선수들이 넘치는 유럽 무대에서 첫 시즌부터 조커로 자리매김하며 빠르게 적응했다.

시즌을 절반만 치렀지만 총 7골을 터뜨리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리그에서 6골, 스코티시컵에서 1골을 넣었다.

하지만 오현규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내 모습을 다 보여주지 못했다. 이번 겨울에 많은 걸 느꼈다"며 "이를 토대로 다음 시즌에는 팬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데뷔전을 회상하며 "많이 (부족하다는 걸)느꼈다. 스코틀랜드 리그의 수비가 강하다는 것을 이미 들었지만 생각 외로 강했다"며 "적응을 위해 팀에서 도움을 많이 줬다. 강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점점 강해지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현규는 주전보다 교체로 나서는 조커 역할을 주로 맡았다. 출전 시간 대비 득점 효율이 높았다.

이에 대해선 "출전 시간이 부족하다면 부족하고, 많다면 많을 수 있지만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득점할 수 있었던 건 동료와 팬들 덕분이다. 다음 시즌에는 더 많은 득점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득점왕에 오른 팀 동료 후루하시 쿄고(일본)에 대해선 "득점왕도 했고, 좋은 선수다. 함께 한다는 게 큰 배움이다. 훈련 때부터 많이 배우고 있다"며 "고맙다. 움직임이 좋고, 마무리가 좋기 때문에 그런 점들을 함께 하면서 많이 배웠다. 다음 시즌에는 나도 많은 득점을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내다봤다.

오현규는 다음 시즌 '별들의 전쟁'으로 불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나설 수 있다.

그는 "한다면 강한 상대와 하고 싶다. 세계적인 클럽과 붙고 싶다. 붙어보면서 나 스스로를 실험하고 싶다는 생각이다. 이번 시즌 내가 합류하기 전에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했는데 한 번 더 해보고 싶다"며 "경기장에서 뛰게 된다면 영광일 것 같다"고 기대했다.

오현규는 이날 오전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발표한 6월 A매치 23명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에 이어 다시 한 번 클린스만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4월 유럽 출장을 떠나 현지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을 점검하고 면담을 가졌다. 오현규도 킬마녹에서 만났다.

오현규는 "그날 경기에서 득점 기회를 놓친 게 있었는데 감독님께서 '운이 안 좋았다', '셀틱에서 어려울텐데 고생이 많다'고 하셔서 힘을 많이 얻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영광이다. 태극마크를 다시 달 수 있어서 기쁘다. 감독님께서 믿어주신 만큼 꼭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