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1
  • 0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서 제이홉은 다시 한 번 역사를 만들었다. 그 이상으로 제이홉은 누구와 함께 하든 하지 않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정확히 증명해냈다."(영국 음악 전문 'NME')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코에서 열린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에서 헤드라이너로 피날레를 장식한 것과 관련 영미권 매체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제이홉은 북미의 주요 페스티벌에서 메인 무대를 장식한 첫 한국 뮤지션이다.

영국 음악 전문 'NME'는 "제이홉이 역사를 만드는 건 낯설지 않다. 방탄소년단의 일원으로서 여러 번 한 일이다. 그런데 미국 주요 페스티벌에서 메인 무대를 장식한 첫 한국 아티스트로서 스포트라이트를 단단히 받고 있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6월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 발매 이후 개별 활동에 주력하는 두 번째 챕터에 접어든 걸 짚으며, 멤버들이 개별 아티스트로서 자신을 증명하는 과정에서 제이홉은 도전에 직면했다고 봤다.

그러면서 제이홉의 첫 솔로 정규 앨범 제목인 '잭 인 더 박스'를 빌려 그가 '박스 안의 잭'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진 세트를 터트리는 것으로, 다음 단계를 시작한다는 것이 상징적으로 느껴진다고 읽었다. "새로운 미지의 영역과 더 넓은 세계 속으로 폭발적인 에너지를 갖고 뛰어든다"는 것이다.

NME는 제이홉이 자신이 어디에서 왔는지 뿌리를 잊지 않고 있다는 점도 특기했다. 제이홉이 믹스테이프 '호프 월드' 수록곡이자 자신의 음악적 근간에 대해 노래한 '베이스 라인(Base Line)'을 들려줄 때 그의 고향인 광주에 위치한 사직 공원 전망대를 포함한 한국의 랜드마크 이미지를 스크린을 통해 보여준 것, 'BTS 사이퍼 PT.1'를 노래할 때 방탄소년단의 멤버들과 함께 찍은 영상을 보여준 것 등을 예로 들었다.

그러면서 제이홉이 공연 말미에 한국어로 "낯간지럽지만, 이 순간을 이겨 낸 내 자신에게도 자랑스럽다고 말해 주고 싶다"고 말한 것도 비중 있게 다뤘다.

시카고 유력 일간지 선타임스는 "제이홉이 방탄소년단 없이도 무대를 좌지우지할 있다는 걸 증명했다"고 호평했다. 아울러 제이홉의 무대는 오후 9시부터 시작했는데, 팬덤 아미가 오전 7시부터 대기하기 시작한 것, 롤라팔루자 주최 측이 제이홉의 무대 시작 시간을 10분 일찍 앞당겨 팬들과 더 많은 인사를 나누고 더 많은 공연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한 점도 언급했다.

또 '베이스 라인'의 드릴 랩 사운드는 '다이너마이트' 같은 방탄소년단의 히트곡에서 벗어난 것이라면서, 멤버들이 자신의 개성과 창의성을 다른 영역으로 확장하는 것이 팀 공백기의 주요한 이유라고 했다.

미국 음악 전문 롤링스톤도 "역사를 만든 제이홉"이라면서 역동적인 무대 연출을 선보였다고 호평했다.

시카고는 도시 전체가 제이홉을 환영했다. 로리 라이트풋 시카고 시장은 제이홉 공연 전 무대에 올라 "시카고는 제이홉을 정말 환영한다"고 외쳤다. 사미르 마예카르 시카고 경제 및 지역 개발 부시장은 트위터에 "시카고 경제에 미치는 제이홉 효과"라는 글과 함께 손님들이 가득 들어 찬 카페 사진 등을 함께 올렸다.

제이홉이 헤드라이너로 나선 이번 '롤라팔루자'의 마지막날 축제의 총 관객수는 10만5000명으로 집계됐다.

제이홉은 2일 인스타그램에 "'롤라팔루자' 한시간가량의 러닝타임을 저 스스로 이끌어 가는 준비 과정은 두려움의 연속이었고 수십 번 저 자신에게 채찍질해가며 연습했다. 정말 세밀하게 치밀하게 준비를 한 과정이다 보니 그 무엇보다 나를 알아가는 시간이었다"면서 "이런 과정 속 만들어낸 어제의 결과물이기에 더욱 값진 제 히스토리로 기억이 될 거 같고 의미가 클 거 같다"고 썼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