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익명

2020.11.04

MES/SCM 솔루션 개발, 4차 산업혁명 이끌어

조회 수 19 추천 수 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976226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생산 공정 전반에 ICT 융합 기술을 적용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스마트팩토리가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핵심 키워드로 꼽히면서 제조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런 시점에 스마트팩토리 MES/SCM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주)지아이컴퍼니(대표 최아인)가 집중 조명을 받는다.

이 업체는 검증된 기술과 노하우로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에 필요한 ‘SF 4.0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생산·유통 현장의 경쟁력 강화와 정보화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SF 4.0 솔루션은 ICT 융합에 기반해 전 공정과 공급망을 지능화하는 시스템으로서 도입 기업의 원재료/공정/설비금형/완성품/재고 관리 등 품질 향상을 위한 SQ/MSQ 인증 조건, 스마트팩토리 인증에 필요한 요건을 모두 갖췄다.

따라서 SF 4.0 솔루션을 이용하면 공장 현장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공정 현황, 제품 출고, 원자재 및 완제품 재고량, 제조 전반의 문제점과 이상 발생을 즉시 파악하고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또 인터넷, 스마트폰을 활용한 LOT 추적 기능으로 입고된 원재료와 공정 과정, 제품 출고 과정을 추적해 품질 수준을 높이면서 클라우드를 통해 공장 내외 요소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원자재 투입, 공정 흐름, 제품 생산의 최적화를 달성할 수 있다.

SF 4.0 솔루션은 생산 현장의 키오스크에서 공정 이동 물량을 직접 입력하고 생산 정보를 실시간 처리하는 것은 물론 공정별, LOT 번호별, 날짜별로 공정 물량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관리할 수 있어 업무 성과가 향상된다.

(주)지아이컴퍼니 최아인 대표
(주)지아이컴퍼니 최아인 대표

2020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최아인 대표는 “제조업 생산 방식 패러다임이 크게 바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이에 걸맞은 플랫폼과 시스템을 갖춰야 경쟁 우위를 선점하게 된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