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조회 수 183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08625

SKT-페이스북, 국내 VR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_2
SK텔레콤은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에 대한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2일부터 공식판매를 시작한다.  제공 | SK텔레콤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SK텔레콤과 페이스북이 국내 VR(가상현실)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19년에 이어 또 한 번 손을 맞잡았다.

SK텔레콤은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MR)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에 대한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2일부터 공식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SK텔레콤과 페이스북이 맺은 파트너십의 연장선이다. 앞서 양사는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국내 시장에서 판매한 ‘오큘러스 GO’의 계약 물량을 모두 판매하는 등 국내 VR기기 확산에 기여한 적이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퀘스트2’는 기존 국내 시장에 출시된 타 제품과 비교해 사양과 성능이 우수한 혁신적인 상품이다. 이에 SK텔레콤 측은 ‘퀘스트2’가 국내 VR기기 대중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퀘스트2’는 퀄컴 XR2 칩셋을 탑재해 기존 제품들 대비 처리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디스플레이는 4K 해상도 지원이 가능한 1832×1920 화소로 업그레이드됐다. 또 새롭게 디자인된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와 서라운드 사운드를 장착해 고객들이 한층 더 실감나는 VR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퀘스트2’의 국내 판매가는 41만4000원(부가세 포함)이다. SK텔레콤 5GX 공식홈페이지와 11번가, 원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과 T팩토리를 비롯한 전국 SK텔레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12개월(월 3만4500원) 또는 24개월(월 1만7250원) 약정방식으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퀘스트2’를 구매한 고객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VR 리듬게임 ‘비트 세이버’(Beat Saber), 배틀로얄 VR 게임 ‘파퓰레이션 원’(Population One), 국내 사업자가 개발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리얼 VR 피싱’(Real VR Fishing) 등 오큘러스 플랫폼의 대표 VR 게임 200여종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이 공동개발에 참여한 ‘크레이지 월드 VR’, ‘프렌즈 VR 월드’ 등의 게임도 올 상반기 내에 만나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하반기 자사의 ‘점프VR’ 플랫폼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콜란 수엘 페이스북 글로벌 세일즈 총괄 부사장은 “오큘러스 퀘스트2는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빠르게 판매되고 있는 VR헤드셋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상공간에서 함께 즐기고 소통하고 있다. 이번 SK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을 퀘스트2의 놀라운 경험 속으로 초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전진수 SK텔레콤 MR서비스CO장은 “퀘스트2 출시를 계기로 SK텔레콤은 점프VR·AR 플랫폼과 점프 스튜디오 등을 아우르는 전방위 혼합현실 서비스 체계를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사업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혼합현실 서비스를 선도하고 관련 생태계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kmg@sportsseoul.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