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CoinNess
- 20.11.02
- 4
- 0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한국부동산원이 '2024년 제1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한국부동산원은 오는 8일과 15일 서울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앤스페이스에서 한국프롭테크포럼과 공동으로 해당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는 양질의 부동산 데이터 개방을 위해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이 2022년 하반기부터 추진 중인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데이터산업 생태계 조성 활동의 일환이다.
해당 컨소시엄에는 한국부동산원을 비롯해 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교통연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직방, 알스퀘어, 오아시스비즈니스, 스페이스워크, 리파인, 이에이트, 피타그래프, 데이터웨이 등 총 14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관의 데이터 사업이자, 국토교통부 '부동산 신산업 육성방안'의 중점과제다.
이번 1차 아카데미는 부동산 데이터를 실무에 활용하고자 하는 일반인과 기업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R(통계패키지) 기초문법과 데이터 다루기, 데이터 정제와 기술통계, 데이터 시각화, 공간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실습 등 총 8강의 부동산 데이터 분석 방법론 및 실습 교육과정으로 편성된다.
또한, 11월 개설 예정인 2차 아카데미에서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www.bigdata-realestate.kr)에서 현재 개방하고 있는 주거용 정보, 상업·업무용 정보, 이종분야 융합정보 등 부동산 세부 영역별 데이터의 소개와 활용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프롭테크 산업의 핵심자원인 부동산 데이터의 실무 활용 노하우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프롭테크 전문인력 양성과 부동산산업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www. bigdata-realestate.kr)를 통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gahye_k@newsis.com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