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조회 수 236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16575
\'아프리카TV LoL 리그(ALL)\' 파일럿 시즌 22일 개막
‘아프리카TV LoL 리그(ALL)’ 파일럿 시즌 조 대진표.  제공 | 아프리카TV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 전직 LoL 프로선수들과 인기게임 BJ(1인 미디어 진행자) 등이 참여하는 ‘아프리카TV LoL 리그(ALL)’이 본격 개막한다. 다만 이번 대회는 정식 시즌 출범 전 파일럿 시즌으로 열린다.

아프리카TV는 라이엇 게임즈의 LoL로 진행되는 ‘ALL’의 파일럿 시즌을 22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직 LoL 프로선수와 전 시즌 및 현 시즌에서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하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대회다.

개막전은 이날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A조 1경기에선 ‘스맵’ 송경호, ‘쿠로’ 이서행, 준밧드, 오뀨, 구거 등이 구성한 ‘4프1게’(4 프로선수, 1게이머) 팀과 아마추어 팀 ‘AWESOME’에서 합을 맞춰온 ‘백수게이밍’이 맞붙는다. 앞서 진행된 조 지명에서 ‘4프1게’ 팀은 아마추어로 구성된 ‘백수게이밍’을 향해 “전 프로선수의 무서움을 보여줄 것”이라는 각오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백수게이밍이 4프1게를 상대로 어떠한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어 진행되는 A조 2경기에는 ‘Holder, Crush, 불비, Veritas, Chance’로 구성된 ‘우승팀’과 ‘트할’ 박권혁을 비롯해 ‘제동빠, 탱크, 레이닝, 쿠리’로 구성된 ‘올스타즈(Allstars)’가 대결을 펼친다. 양 팀 모두 전직 프로선수들이 포진돼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박빙의 승부가 점쳐진다.

오는 24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B조 1경기는 ‘린다랑, 저라뎃, 미키, 최기명, 데스니티’로 구성된 ‘난프진먹(난 프로에서도 진짜 먹혀)’ 팀과 ‘운타라’ 박의진을 필두로 ‘서도일, 백크, 피글렛, 젤리’ 등이 모인 ‘4영1꼰(4명의 젊은 친구들과 1명의 꼰대)’ 팀이 맞붙는다. 역시나 두 팀 모두 전직 프로선수와 최상위 티어 아마추어 선수들이 잘 조화된 팀인 만큼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B조 2경기에는 지난 2015년 당시 SK텔레콤 T1의 LoL 월드챔피언십 우승을 이끌었던 ‘마린’ 장경환과 ‘나탈리, 이안, 라이트, 성훈’으로 구성된 ‘보기만해도숨막힘’ 팀과 ‘투신’ 박종익을 비롯해 ‘소환, 보노, 템트, 나는상윤’이 모인 ‘KLE(KT+HLE)’ 팀이 경기를 펼친다.

이번 대회는 22일부터 매주 월·수요일 오후 6시에 온라인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결승전은 오는 3월 21일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8강전의 경우 A, B조 듀얼토너먼트 3판 2선승제, 4강전과 결승전은 싱글토너먼트 5판 3선승제 방식으로 열리며, 5경기까지 갈 경우 ‘블라인드 픽’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의 총상금은 3500만원 규모다. 우승 팀에 2000만원의 상금과 방송 정착을 위한 PC 및 방송 세팅을 지원한다. 준우승 팀은 1000만원을, 3·4위 팀은 각각 25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 ‘아프리카TV ALL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도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이 적용돼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ALL 파일럿 시즌 경기 일정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AL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kmg@sportsseoul.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