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196
  • 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29728





강풍에 거칠어진 한강
한강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한강변 프리미엄이 주택시장 뿐만 아니라 오피스 시장으로도 확대되고 있다. 한강변을 소유하려는 기업 및 투자수요까지 더해지며 한강변 오피스시설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강변 개발 제한에 개발 막차 올라탄 단지들의 가격상승이 가파르고 한강 인접 택지와 조망 확보한 지식산업센터도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의 부동산 시장은 한강을 얼마나 쉽게 바라보고 접근할 수 있는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실제로 강남, 서초 중에서도 한강변을 바라보고 있는 아파트들의 가치는 이미 3.3㎡당 1억원을 가볍게 넘어서고 있다. 지리적 특성상 강남에서 한강을 바라보려면 북향일 수 밖에 없지만 한강조망의 가치가 주거시장의 불문율로 여겨지던 남향의 가치 마저도 뛰어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한강은 성공의 공식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한강변 개발은 주택시장에 국한됐다. 최근 서울시의 한강변 스카이라인 정비와 고도제한 등 사업성 저하로 인해 한강변 부동산의 희소성도 더 커지고 있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한강변 고도제한 이전 지상 최고 56층으로 지어져 한강변 개발 막차에 올랐던 동부이촌동의 래미안 이촌 첼리투스 전용면적 124㎡(단일면적형)의 평균 매매가는 33억 5000만원이다. 2011년 착공 당시 15억원(1:1재건축, 조합원 분담금 포함) 수준이던 분양권 가격보다 약 18억원 이상 가격 상승이 이뤄진 금액이다. 한강변 개발 단지의 희소성을 보여주는 예다.

한강변의 프리미엄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김포 한강신도시, 미사강변도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등 한강과 인접한 경기도 일대의 택지개발이 속속 이루어지며 한강변 개발이 오피스 시장으로도 번지고 있다. 미사강변도시 내 위치해 한강 조망이 가능한 대형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2차 등이 연면적 수십 만㎡에 달하는 대형 지식산업센터임에도 단기간에 완판을 이뤘다. 한강조망이 가능한 일부 오피스의 경우 수천만원에 달하는 분양권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한강변 오피스 시장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한강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신규 분양단지들도 공급을 앞두고 있다. 다음달 경기도 고양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업무 11, 12블록에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GL메트로시티 한강과 오피스텔 THE GL이 분양될 예정이다. 고양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맨 앞자리에 위치해 탁 트인 한강 영구 조망권을 확보했다. 이 단지는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한 각종 특화 설계들이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미사강변도시에서는 지식산업센터 완판에 이어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 상업시설이 분양된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함께 한강변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그간 지지부진했던 한강변 개발사업으로 인해 희소성은 더 높아진 상태”라며 “서울과 인접한 한강변 택지들의 지속적 개발과 오피스 시장의 확대로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