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277
  • 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07851




철인왕후  (1)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철인왕후’ 신혜선표 복수혈전이 유쾌한 웃음을 더해 짜릿함을 안겼다. 시청률 역시 최고 18.7%를 돌파하며 열풍을 이어갔다.

지난 30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15회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평균 15.9% 최고 18.7%, 전국 기준 평균 14.5% 최고 17.1%를 기록, 또다시 자체 최고를 경신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도 수도권 기준 평균 9.1% 최고 10.0%, 전국 기준 평균 8.5% 최고 9.6%로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특히, 수도권과 전국 모두 10대에서 50대까지 남녀 전 연령대에서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 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에서는 김소용(신혜선 분)과 철종(김정현 분)의 화끈한 의기투합이 그려졌다. 김소용은 자신을 위험에 빠뜨린 이들에게 통쾌한 반격을 날렸고, 철종 역시 강인한 왕의 위엄을 드러내며 자신의 뜻을 펼쳐 나갔다. 여기에 8년 전 자신을 구해준 소녀가 조화진(설인아 분)이 아닌, 김소용이라는 것을 알게 된 철종의 모습은 또 다른 변화를 예고하며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이날 김소용은 ‘저 세상’ 방식으로 자신을 죽이려 한 이들에게 복수를 다짐했다. 담향(강채원 분)은 철종의 기지로 살았지만, 김소용은 이들의 만행을 더는 지켜볼 수 없었다. 김소용은 “최선의 방어는 공격”이라며 헬게이트를 열고 복수혈전에 시동을 걸었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이 구역의 ‘미친자’가 누구인지 똑똑히 보여주리라 마음먹은 것. 위협을 가한 이들에 대한 심증만 있고 확신은 없었던 김소용은 아버지(전배수 분)를 불러들였다. 사라진 비밀 장부의 내용, 그리고 김소용과 철종이 집을 비운 사이 조화진이 왔었다는 사실을 알았다. 조화진의 손에 들어간 비밀 장부는 중전을 눈엣가시로 여긴 조대비(조연희 분)에게 전달됐고, 이를 이용해 대왕대비(배종옥 분)를 도발해 자신과의 사이를 이간질했다는 것을 간파했다. 퍼즐 조각을 모두 맞춘 김소용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투복을 입고 세 사람을 찾아 나섰다.

한편 철종은 왕권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 대신들의 입김도 만만치 않았다. 삼정의 문란을 해결할 새로운 관청을 만들고자 했지만 반대에 부딪혔고, 대신들은 병조판서 자리에 오른 김병인(나인우 분)에게 힘을 싣고 있었다. 그러나 더 이상 물러날 철종이 아니었다. 김소용의 말을 떠올린 철종은 막연한 견제보다 공격을 적중시키기 위해 힘쓰며 저돌적으로 나아갔다. 이제 김소용과 철종은 담향 사건을 기점으로 한배를 탔다. 김소용은 가문에서 버려졌으니, 자신도 등을 질 거라며 살아남기 위한 동맹을 제안했다. 철종은 “이제부터 중전과 나는 더 이상 노타치가 아닙니다”라며 손을 맞잡았고, 두 사람은 끈끈한 전우애(?)를 다지며 앞으로의 전개를 기대케 했다.

철종을 향한 김소용의 혼란도 계속됐다. 철종을 보면 가슴이 뛰고, 설렘을 느끼는 자신에게 내적 갈등을 겪는 김소용은 일종의 테스트를 하겠다며 라면을 끓여 철종을 찾았다. 그 시각, 철종 역시 김소용에게서 8년 전 소녀의 모습을 떠올리며 혼란스러워하고 있었다. 철종은 라면 받침으로 나온 ‘동몽선습’에 깜짝 놀라는 김소용을 보며 그 소녀가 아닐까하는 확신이 들었다. 자신을 구한 이가 중전이냐고 묻는 철종과 “그래, 나야”라고 말하는 김소용의 모습은 궁금증을 한껏 끌어 올렸다.

이날 자신만의 방식으로 복수에 나선 김소용의 모습은 통쾌함을 안겼다. 대왕대비를 찾은 김소용은 비소가 든 음청을 떠올리게 하는 브런치를 준비했다. 먹고 바르고 마시는 것이 의심되기 시작하면 삶은 분명 지옥일 거라는 김소용의 경고에 기가 찬 대왕대비는 “뭘 믿고 그렇게 까부냐”고 역정을 냈고, 김소용은 “저는 저를 믿는다”라고 맞받아치며 사이다 선사했다. 조대비와의 2라운드 복수전도 화끈했다. 자신에게 비빌 장부를 주고 간 것을 안다면서 원치 않는 선물을 환불하겠다며 경고, 조대비를 놀라게 했다. 마지막으로 조화진을 찾은 김소용은 자기가 듣고 싶은 대로만 믿는 조화진의 태도를 꼬집으며, 괴물처럼 살지 말라고 경고했다. 각자가 두려워하는 방식으로 신박한 복수를 가하는 김소용의 반격은 유쾌하면서도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담향의 죽음도 그 진실이 드러났다. 김소용이 알려준 ‘손가락 엑스자’를 그리며 담향의 죽음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린 철종. 그는 담향에게 ‘마비산’을 마시게 했고, 죽음을 위장해 궁을 벗어나게 한 것. 특히, 관노가 된 어미도 면천시켜 한양을 떠나 살 수 있게 했다는 철종의 계획은 김소용을 감동시켰다. 나인 한 명 때문에 위험을 감수한 것은 무모했다는 영평군(유민규 분)에게 철종은 “이 아이를 포기한다면 앞으로 열 명, 백 명, 모든 백성을 포기하기도 쉬울 겁니다”라는 군주로서의 소신을 전하기도.

김소용과 철종이 의기투합했지만, 여전히 궁궐은 위험천만하다. 훈련대장 자리에서 파면당하고 벼랑 끝에 내몰린 김좌근(김태우 분)은 숨이 붙어있는 한 절대 물러서지 않을 거라며 절치부심했다. 조화진은 진실을 외면하고 흑화를 택했다. 김소용에게 마음을 들킨 김병인도 새로운 판을 짜내어 철종을 공격하고 있는 상황. 적들로 둘러싸인 궁궐에서 한배를 탄 김소용과 철종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두 사람의 화끈한 의기투합에 귀추가 주목된다.

31일 오후 9시 방송.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tvN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