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1086
  • 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35322




서복_배우 공유_인터뷰 사진(제공 매니지먼트 숲) (5)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배우 공유는 늘 새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영화 ‘서복’(이용주 감독)에서의 수척해진 얼굴과 낯빛은 첫장면부터 기헌(공유 분)의 캐릭터를 짐작케 한다. 공유 스스로도 “첫장면을 정말 열심히 찍었다. 짧게 나와서 아쉬웠다”고 토로할만큼 데뷔 20년에도 연기 열정으로 가득하다.

공유는 “이 작품은 SF물 뿐만 아니라 기헌과 서복(박보검)의 동행에 끌렸다. 관객이 민기헌의 입장이 돼서 서복을 바라보는 시선이 좋았다. 보통은 복제인간에 이입해서 보는데 반대로 관찰자 시점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극중 삶이 얼마 남지 않은 기헌을 연기한 공유는 외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용의자’ 촬영할 때 제대로 트레이너의 전문적인 지도 하에 음식 섭취나 여러가지를 선수처럼 했던 적이 있다. 전문가들이 내가 덜 예민하고 잘 견딘다 하더라. 이런 과정을 겪으면서 외적인 변화도 캐릭터에 필요하고 중요하다면 당연히 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며 “아픈 사람, 매일 밤 통증 때문에 잠을 못이루는 사람의 모습, 피폐하고 힘겹게 살아갔구나를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이야기했다.

서복_배우 공유_인터뷰 사진(제공 매니지먼트 숲) (10)
서복2
그런 기헌을 하루라도 더 살아가게 만드는 인물은 그가 지켜야 할 임무인 서복이다. 극중 공유와 박보검의 브로맨스는 주요 포인트 중 하나다. 동행하며 점점 가까워지는 두 사람은 영화 말미 애틋함의 감정까지 든다. 공유는 박보검이 영화에서 선보인 새로운 눈빛을 극찬했다. 공유는 “워낙 미담이 많아서 알고 있었는데 진짜 착하다는 걸 실감했다. 나도 같은 나이대를 지나온 사람이다보니 보검이가 겉으로 웃고 아무렇지 않은 척해도 속은 힘들수 있다는 노파심이 들더라. 내 오지랖일수도 있지만, 그 마음으로 바라봤다”며 “연기 호흡하면서 동료 배우로는 실제 내가 생각하거나 개인 박보검과의 차이가 크게 있진 않았다. 오히려 눈빛에 대해 이야기 했던건 박보검에게 그런 눈이 있는지 몰랐다. 무궁무진함은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 다 드러날거라고 생각한다. 그 눈빛이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어떠한 다름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작업이었다”고 칭찬했다.

브로맨스에 대해서도 “나이와 상관없이 현장에서 장난도 치고 그랬다. 덕분에 믿고 많이 따라줘서 고마웠다. 박보검과 서로의 진심이 통한거 같다. 나중에 다른 설정으로 만나면 더 재밌게 할듯한 기대도 생긴다”고 환하게 웃었다.

서복_배우 공유_인터뷰 사진(제공 매니지먼트 숲) (1)
‘서복’은 긴 기다림 끝에 OTT 플랫폼인 티빙과 극장에서 동시 개봉했다. 공유는 “개봉하게된건 너무 기쁘고 감사한데, 그 기다림이 너무 길었어서 기대치가 부담스럽기도 하다”고 솔직하게 말하며 “동시개봉이라는 정말 새로운 경험이고, 자연스러운 시대의 흐름이라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있다”고 답했다.

어느덧 데뷔 20년이 된 공유. 그는 “공유라는 배우에 대한 기대감은 감사하면서도 나태해지지 않는 원동력이 된다. 어느덧 20년이 된 배우가 됐는데 책임감도 있고 꾸준히 도전하는 마음으로 작품을 선택할거 같다. 20주년을 거창하게 생각하진 않는다. 어느 순간 카운트 하지 않게 되더라. 무덤덤한데 다만 자신에게 인색하지 말자는 생각이 들어서 잘 버텨준거에 대한 약간의 감사 정도는 있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내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와 같은 맥락의 시나리오를 봤을때 기분이 좋더라. 그런 시나리오를 만나는것도 흔치 않다. 그래서 앞으로도 내가 하고 싶은걸 선택하면서 소신있게 걸어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매니지먼트 숲, CJ ENM/티빙/STUDIO101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