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275
  • 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997107





동원참치

동원F&B가 올해 선보인 동원참치 CF 시리즈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60만회를 기록하며 올해 국내 CF 가운데 압도적인 흥행을 거뒀다.

동원F&B는 올해 펭수와 정동원을 모델로 동원참치 CF를 연달아 선보이며 MZ 세대를 중심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두 CF가 올해 기록한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각각 펭수 2140만회, 정동원 1420만회로 올해 국내 CF 조회수 순위에서 각각 1위와 4위를 기록했으며 두 편의 조회수를 합산하면 무려 3560만회에 이른다.

동원F&B는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살린 톡톡 튀는 마케팅으로 ‘펀슈머’ 성향이 강한 MZ 세대를 사로잡으며 동원참치의 이미지를 더욱 젊고 재미있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펀슈머는 재미(fun) 있는 상품에 열광하는 소비자(consumer)를 뜻하는 말로 최근 국내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소비 문화다.

참치 마니아로 유명한 펭수와 동원참치의 만남은 시작부터 큰 화제가 됐다. 동원F&B는 펭수와 콜라보를 통해 ‘펭수참치’ 15종을 출시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펭수와 손나은을 모델로 선보인 동원참치 CF ‘캔을 따’ 편은 유튜브 조회수 2140만 회를 돌파하며 올해 공개된 국내 CF 중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하며 캐릭터를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꼽히고 있다.

광고모델 펭수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이 CF의 대성공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광고계의 분석이다. 펭수는 지난해 동원참치 CF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편을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으며 ‘펭수야 참치길만 걷자’라는 문장은 펭수의 팬덤인 ‘펭클럽’의 대표적인 응원문구로 자리잡았다.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온난화 방지를 위한 ‘튜게더’ 캠페인은 한달 만에 참여자 4만2000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에코 마케팅의 사례로 기록됐으며 펭수참치 15종과 펭수참치 선물세트, 펭수 에코키트 등 다양한 기획제품을 통해 식품을 굿즈 마케팅과 접목시켜 MZ 세대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동원F&B와 트로트 가수 정동원의 만남 또한 펀슈머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 트로트 열풍을 타고 일약 스타덤에 오른 정동원은 평소 TV 예능이나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이름과 동명의 브랜드인 동원참치에 대해 끊임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정동원을 CF 모델로 발탁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하면서 동원참치와 정동원의 만남이 성사됐다. 지난 7월 정동원을 모델로 내세운 새 CF가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레트로 컨셉트로 제작됐다. 이 CF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열렬한 환호를 받았으며 정동원은 ‘동원이 동원했다’는 평을 받으며 동원샘물과 리챔의 CF 모델까지 연이어 발탁됐다.

동원F&B는 그밖에도 자체 개발한 오리지널 캐릭터 ‘다랑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니언즈’와 ‘뽀로로’ 등 재미있고 톡톡튀는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펀슈머들을 사로잡고 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