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조회 수 19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16464
조병규-vert

[스포츠서울 안은재기자]연예계가 학교 폭력 논란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소속사가 “허위 사실”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지만 글 작성자들도 맞대응으로 받아치며 파장이 커지고있다.

배우 조병규를 시작으로 걸그룹 (여자)아이들 수진, 김동희까지 학교 폭력 폭로가 이어지고 있다. 소속사 측은 “허위 사실”이라며 법적대응을 예고했지만 폭로가 2차, 3차로 계속 제기되면서 진실공방이 일고 있다. 이에 조병규, 수진 등 당사자도 직접 입장을 밝히며 사태 진화에 나섰다. 또 이들 뿐만 아니라 배우 박혜수,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 ‘세븐틴’ 민규 등도 학폭 가해자였다는 폭로가 일어 논란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16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조병규 학교 폭력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 작성자는 뉴질랜드 유학 시절 조병규에게 언어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측은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자수해 본인이 작성한 글이 허위 사실임을 인정하고 본인의 잘못과 위법행위를 후회하고 있으며 사과하는 선에서 선처해줄 것을 호소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후에도 다른 네티즌에 의해 조병규의 학폭을 폭로하는 글이 재차 올라오면서 논란은 계속됐다. 소속사 측은 19일 “무분별한 허위사실을 올린 이들을 대상으로 모욕죄 및 명예훼손 혐의로 법적인 책임을 묻고자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했다”고 재차 밝혔다. 21일에도 조병규 학폭 피해자라고 주장한 네티즌이 법률 지원을 요청하면서 “소송까지 간다면 함께 해주실 다른 피해자분들이 필요하다”고 맞대응을 예고했다. 이에 22일 조병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반드시 제 입장을 밝히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라고 입을 열었다.

조병규2

이어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에 대한 학폭 의혹도 이어졌다. 온라인을 통해 수진이 학교 폭력 가해자라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본인 확인 결과 (온라인) 댓글 작성자는 수진의 중학교 재학시절 동창생 언니”라면서 “수진과 동창생이 통화로 다툰 것을 옆에서 들은 작성자가 수진과 통화를 이어나가며 서로 다툰 사실은 있다”고 했다. 즉 학교 폭력이 아닌 두 사람 간의 다툼이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수진을 향한 학폭 가해 폭로글은 계속 올라왔고 특히 수진과 같은 중학교를 졸업한 서신애가 학폭 피해자라는 주장도 제기돼 파장은 더욱 커졌다. 서신애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변명을 필요없다(None of your excuse)’라는 짧은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주장에 따르면 수진이 서신애에게 언어 폭력과 그가 출연했던 ‘지붕뚫고 하이킥’ 캐릭터로 놀림을 일삼았다. 서신애는 지난 2012년 KBS 드라마 ‘SOS’ 기자간담회에서 ‘지붕 뚫고 하이킥’ 캐릭터때문에 놀림을 받았다고 눈물을 글썽인 바 있다.

수진3

수진은 22일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어린시절 방황을 했었고 그 이후 지금까지도 담패를 피우지 않는다. 내가 고치고 나아졌다고 하더라도 결국 모두 나의 부끄럽고 죄송한 행동이 분명히 있었기에 오늘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한다”면서 억울한 심정을 내비쳤다. 또 서신애와 관련해서는 “서신애 배우와는 학창 시절 대화를 나눠본 적도 없다. 이 일로 피해가 간 거 같아 죄송하다”고 일축했다.

한편 조병규와 (여자)아이들 외에도 김동희도 학폭가해자였다고 주장하는 글이 게재됐다. 소속사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공식 입장을 통해 허위사실이라며 법적조치를 예고했다. 이외에도 배우 박혜수,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 ‘세븐틴’ 민규 등의 학폭 논란이 제기되며 연예계가 학폭 논란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앤피오엔터테인먼트·HB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테인먼트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