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CoinNess
  • 20.11.02
  • 6
  • 0





[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박정태 감독의 자진 사퇴로 프로야구 SSG 랜더스 퓨처스(2군) 지휘봉을 잡게 된 박정권 감독이 친정팀에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

박정권 감독은 28일 구단을 통해 "집에서 강화로 출발할 때 1년 만에 오는 길이 너무 익숙하게 느껴졌다. 전혀 어색하지 않았다"며 "캠프 전까지 부담감을 최대한 빨리 떨쳐내고 선수들과 함께 팀을 정비해 나갈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SSG는 지난달 31일 신임 퓨처스 감독으로 박정태 전 롯데 자이언츠 코치를 선임했다. 하지만 박 전 감독은 음주운전 이력으로 논란이 일자 자진사퇴했고, 결국 고민 끝에 박정권 감독을 새 퓨처스 사령탑으로 택했다.

박 감독은 "처음 김재현 단장님이 연락을 주셨을 때는 일상적인 안부 전화라고 생각했다"며 "따로 단장님과 식사자리를 갖게 됐는데 그 자리에서 퓨처스 감독직 말씀을 하셨다. 제안을 주셔서 감사했지만, 놀라움 반 부담 반이었다"고 발탁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럼에도 제안 하루 만에 승낙 의사를 전한 박정권 감독은 지난 27일 퓨처스 선수단에 합류, 첫 훈련을 진행했다.

박 감독은 "(팀에 있는 코치들은) 모두 아는 코치님이시고, 선배님도 계셨다. 나경민, 정진식, 배영수 코치 등 반가운 얼굴들이 많았다"며 "낯설거나 어색한 건 없고 나만 빨리 적응하고 중심을 잘 잡으면 잘될 것 같다"고 합류 소감을 전했다.

그는 SSG의 1군을 이끄는 이숭용 감독과도 통화했다며 "감독님이 퓨처스에서 투수와 야수 가릴 것 없이 준비를 잘해달라고 말씀 주셨다. 수시로 연락드리면서 캠프부터 전투태세로 시작할 예정"이라고도 말했다.

은퇴 이후 SSG에서 퓨처스(2군)팀 타격코치, 1군 타격 보조코치로 일했던 박정권 감독은 지난해엔 MBC 스포츠플러스에서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

박 감독은 "긴 시간은 아니지만 1년 동안의 야구해설 경험을 통해 야구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됐다. 해설을 준비하면서 감독과 코치 성향, 투수 분석과 교체 시점, 경기 운영 측면까지 보게 됐다. 과거와는 전혀 다른 야구가 보이더라"며 해설위원으로 활동한 지난 시즌을 회상했다.


그는 "특히 SSG는 1군 주전선수들의 나이를 고려해 선순환이 이뤄져야 한다"며 "퓨처스에도 좋은 선수들이 많고, 선수들에겐 자신감이 제일 중요하다. 자신감은 경험에서 나오는데 퓨처스 선수들은 훈련량으로 대신할 수밖에 없다. 최근 SSG가 계속해서 훈련량을 늘리고 있는데 이 방향성이 맞는 것 같다"고 팀을 평가했다.

아울러 "특히 수비 파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여기 있는 선수는 결국 1군에 올라가야 한다. 1군에선 수비가 불안정하면 기회가 한정적이게 된다. 수비 훈련량이 많아지면 선수들의 부담도 커지지만, 선수들의 성장을 위해 이 부분을 잘 이끌 것"이라고 다짐했다.

박 감독은 "퓨처스 선수들이 1군에 조금이라도 더 오래 있었으면 좋겠다"며 선수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훈련 첫날 선수들에게 "상대방이나 경기에선 지더라도 자신에게는 지지 말라고 강조했다"며 "작은 부분부터 야구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고 극복해 나가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 야구를 진심으로 대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도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박 감독은 다시 만난 SSG 팬들을 향해 "1년 만에 복귀하게 돼 감사드린다. 또 이렇게 환영해 주신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작년에 팀이 단 1승 차이로 가을야구에 진출하지 못했다"며 "그 1, 2승은 퓨처스에서 만들 수 있다. 올해 초반부터 1군이 치고 나갈 수 있도록 캠프부터 차질 없이 준비해 보탬이 되겠다. 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l@newsis.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Disney+(디즈니 플러스) 월 3,500원 초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