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CoinNess
- 20.11.02
- 4
- 0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이수그룹은 삼성 라이온즈와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고, 공식적으로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수그룹 관계자와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이호성 선수가 참석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이수그룹은 삼성 라이온즈 홈구장인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내 ▲1·3루 테이블석 랩핑 광고 ▲본부석 LED 광고 ▲스윗박스 25인실(스카이박스) 등에 이수그룹 브랜드를 홍보할 계획이다.
이수그룹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프로야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해 오고 있다. 2022시즌과 2023시즌 2년 동안 SSG랜더스와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시즌에는 키움 히어로즈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수그룹은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테이블석 랩핑 광고'를 처음 시도한다.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를 찾는 팬들은 1·3루 테이블석(총 1386석)에서 이수그룹의 CI를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수그룹은 팬들과 함께 응원하며 자연스러운 브랜드 홍보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그룹은 "계열사 이수페타시스는 대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점에서 이번 스폰서십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대구에 본사를 둔 이수페타시스는 고부가 제품인 '고다층 인쇄회로기판' 분야에서 국내 1위, 세계 2위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대구시와 달성1차산업단지내에 3000억원을 투자해 제5공장을 신설하는 투자협약을 진행했다.
이수그룹은 프로야구단 스폰서십 외에도 국내 스포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5년 '이수그룹 KLPGA 챔피언십' 주최를 시작으로, 2018년부터 주니어 골프대회 '영건스 매치플레이'를 공동 주최자 자격으로 후원했다.
또 세계적인 골퍼로 성장한 김주형 프로를 발굴해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후원을 이어왔고, 올해에는 아마추어 골프 국가대표 안성현 선수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야구와 골프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3X3 농구대회 '이수챌린지페스타 3X3'도 매년 개최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수그룹 관계자는 "스포츠 마케팅은 이수그룹이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삼성 라이온즈와의 협업을 통해 이수그룹이 야구팬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더 사랑받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