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CoinNess
- 20.11.02
- 3
- 0
[세종=뉴시스]용윤신 기자 = 올해 처음으로 개통한 경제교육 플랫폼 '경제배움e+ 영상콘텐츠 공모전 결과 장애인, 사회초년생, 군인, 노년층의 합리적 경제생활을 도와주는 플랫폼의 유용성을 강조한 '쉿! 우리의 비밀 과외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공모작이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기획재정부는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배움e+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7편의 수상작에 대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일반부 최우수상을 받은 '경제배움e+'는 플랫폼의 구성과 활용법을 친근감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흥미롭게 소개했다. 청소년부 최우수상인 '과자가 작아진 것 같다고?'는 우리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과자 및 음료를 통해 슈링크플레이션과 스킴플레이션을 알기 쉽게 제작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개통한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인 '경제배움e+'를 널리 알리고 '경제교육'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11월22일까지 후보작을 공모하고 1·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수상 작품들은 '경제배움e+' 와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고 지역경제교육센터 등 오프라인 경제교육 시 홍보 및 교육 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nyon@newsis.com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