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CoinNess
- 20.11.02
- 6
- 0
'대한체육회를 더 나아가게, 체육인을 힘나게'라는 슬로건 아래 구성한 혁신 과제는 체육계 전반의 구조 개편을 포함한 9개 혁신 과제를 핵심 내용으로 담았다.
9대 혁신 과제는 ▲변화하는 대한체육회 ▲지방체육회 안정적 운영 ▲종목단체 고른 발전 ▲학생 운동 환경 조성 ▲선수·지도자 운동 환경 조성 ▲생활체육 선진화 ▲글로벌 중심 K-스포츠 육성 ▲대한체육회 수익 플랫폼 구축 ▲심판 전문화다.
대한체육회는 "조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회복하고 체육인이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해 한국 체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체육인의 목소리를 반영한 현장 중심의 개혁 실현을 위해 각종 제도를 개선하고, 국민과 체육인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소통 기반도 마련할 계획이다.
유승민 회장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혁신 없이는 생존이 어렵다. 과거의 방식으로는 미래를 준비할 수 없다"며 "낡은 관행을 타파해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핵심 목표로 제시했다. 이번 개혁 과제가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과제는 전국 체육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수립했다.
유 회장은 "이번 개혁은 단기적인 변화가 아니라 우리 조직이 미래지향적으로 나아가기 위한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라며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개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