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253
  • 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07606




패키지
[스포츠서울 장강훈기자] 전 세계 주요 프로 선수들이 사랑하는 골프공 브랜드 타이틀리스트가 2년 만에 모든 것을 바꾼 프로브이원(Pro V1)을 출시했다.

지난 27일부터 대중에게도 선을 보인 Pro V1은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기술력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코어부터 커버 딤플 디자인 등 골프공을 구성하는 모든 부문에 대대적인 변화를 줬다.

새로운 Pro V1 시리즈는 진보된 2.0 ZG 프로세스 코어와 High-Flex 케이싱 레이어를 조합해 빠른 스피드와 향상된 비거리를 제공한다. Pro V1의 솔리드 코어, Pro V1x의 듀얼 코어는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단단하고 반응력이 뛰어난 High-Flex 케이싱 레이어로 둘러싸 빠른 스피드를 만들고 롱 게임 스핀량을 낮춘 게 타이틀리스트의 기술이다.

캐스트 우레탄 엘라스토머 커버는 쇼트 게임 때 정확한 볼 컨트롤을 돕는다. 이 커버는 이전 모델과 두께는 동일하지만 Pro V1 시리즈 역사상 가장 부드럽게 설계됐다. 부드러운 커버를 통해 섬세한 타구감을 느낄 수 있으며, 증가한 쇼트게임 스핀양으로 원하는 지점에 볼을 떨어뜨려 세우는 타이틀리스트만의 드롭-앤-스톱 컨트롤을 경험해볼 수 있다.
프로v1
또 하나의 획기적인 변화는 2011년 이후 10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딤플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딤플은 디자인과 크기, 깊이, 배열에 따라 볼 비행을 결정한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R&D 팀은 Pro V1이 처음 세상에 나온 2000년 이후 약 1900개 이상의 딤플 패턴을 디자인하고 개발, 테스트했다. 이번 2021년형 Pro V1과 Pro V1x에는 딤플 모양, 개수 및 배열까지 새롭게 설계해 공기역학적으로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자평한다. Pro V1은 새로운 388개 4면체 딤플, Pro V1x는 새로운 348개 4면체 딤플로 딤플 수가 증가했고, 다양한 딤플 사이즈로 골프볼 표면을 차지하는 커버리지가 한층 정교해졌다.

지난해 11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슈라이너 아동병원 오픈에서 새로운 Pro V1과 Pro V1x를 처음 선보였고, 브라이언 게이는 버뮤다 챔피언십에서 2021년형 Pro V1 시리즈로 첫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캐머런 스미스는 새로운 Pro V1x 골프볼을 사용해 마스터스 4라운드 내내 60대 타수를 기록한 최초의 선수라는 역사를 세웠다..그 외에도 토니 피나우(Pro V1), 애덤 스콧(Pro V1x), 스코티 셰플러(Pro V1), 라이언 파머(Pro V1x), 크리스 커크(Pro V1x)가 새로운 Pro V1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

세계 랭킹 3위의 저스틴 토마스 역시 지난달 마야코바 골프 클래식부터 새로운 Pro V1x 골프볼을 사용하고 있다. 토머스는 “그린이 딱딱하거나 롱 아이언 샷을 할 때 골프볼이 그린에 잘 멈추게 하려고 노력했는데, 새로운 Pro V1x가 그런 면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타이틀리스트 측은 “새로운 2021년형 Pro V1과 Pro V1x는 아마추어 골퍼부터 프로 골퍼까지 실력에 관계없이 퍼포먼스를 가장 중시하는 골퍼들을 위해 설계됐다. 어떤 제품을 선택하든 일관성 있는 플레이를 통해 가장 낮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골프공에 접목한 기술력에 커다란 자부심을 드러냈다.
zzang@sportsseoul.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