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익명
  • 183
  • 0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31348




화면 캡처 2021-04-07 190749
전주 KCC 송교창이 20202~2021시즌 MVP에 선정된 뒤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했다.제공 KBL
[스포츠서울 최민우 기자]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 오늘이 인생 최고의 하루가 됐다.”

전주 KCC 송교창(25)이 프로농구 고졸 출신 최초로 정규리그 최우수 선수(MVP) 영예를 안았다. 팀을 다섯 시즌 만에 정상에 올려놓은 공을 인정받았다. 동시에 베스트 5까지 석권했고, KCC는 전창진 감독이 감독상, 필수 자원으로 성장한 정창영이 기량 발전상(MIP)을 차지하는 등 정규리그 우승팀의 위용을 과시했다. 기분좋게 시즌을 마무리한 KCC는 이제 구단 최초 통합우승을 정조준한다.

송교창은 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MVP를 차지했다. 트로피를 손에 든 송교창은 “큰 상을 받아 본게 처음이다. MVP 이야기를 듣고 놀랐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았다.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 개인적으로 너무 기쁘다. 오늘이 인생 최고의 하루가 됐다”며 가슴 벅찬 심정을 숨기지 않았다.

송교창은 기자단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총 107표의 유효 표 중 99표를 득표했고, 92.5%의 압도적인 지지로 KBL 최고의 별로 우뚝섰다. 지난 시즌 MVP수상자인 KT 허훈(8표)을 압도적인 표 차이로 제쳤다. 90% 이상 득표한 경우는 1997년 MVP 투표를 진행한 이후 단 다섯 차례(1997시즌 기아 강동희 · 1997~1998 현대 이상민 · 2003~2004, 2007~2008 TG 김주성 · 2009~2010 모비스 함지훈 )뿐이다. 본인도 놀랄만한 결과다. 그는 “표 차이가 이렇게 많이 날지 몰랐다. 큰 차이가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였다”고 말했다.

이번 시즌은 송교창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송교창은 삼일상고를 졸업한 후 지난 2015년 KBL 신인선수드래프트에서 최초의 고졸 루키로 KCC에 입단했다. 신장이 199.5㎝로 크지만, 포워드로 기용하기엔 왜소한 체격이 우려됐다. 송교창은 “피지컬로 부족한 것이 힘들었다. 외국인 선수의 존재가 스트레스이기도 했다. 그러나 그런 부분도 성장할 수 있는 계기였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사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프로에 입단하는 것은 무모한 도전으로 비쳐졌다. 대부분 대학을 졸업한 뒤 프로에 입단하는 현실 탓에 고졸 루키에 물음표가 붙었던 게 사실이다. 당당히 편견을 이겨낸 송교창은 “고졸로 프로에 입단한다는 것 자체가 힘들 것이다. 그러나 성공할 자신이 있다면 드래프트에 참가하는 게 맞다. 어느 길이 맞다고 조언할 수 없지만, 선택을 잘해야 한다. 프로에 들어온다면 조급해하지 말고 기회를 기다리면서 운동하길 바란다. 그러면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서두르지 말고 한 단계씩 밟아 올라왔으면 좋겠다”며 후배들에게 조언도 잊지 않았다.

소속팀의 정규리그 우승, 개인 수상까지. 이미 많은 것을 이룬 송교창이다. 그러나 아직 남은 목표가 있다. 바로 통합우승이다. 송교창은 팀의 창단 첫 통합우승을 이끈 뒤 파이널 MVP를 응시한다. 그는 “농구선수에게 최고의 목표는 파이널 MVP다. 그러지 못하면 정규리그 MVP 의미를 떨어뜨린다. 챔피언을 목표로 하겠다”며 굳은 각오를 밝혔다.

KCC는 이날 전창진 감독과 정창영이 각각 감독상과 MIP로 선정됐다. 과거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됐다가 화려한 복귀를 알린 전 감독은 “너무 기쁘다. 내게 이런 기회가 다시 올거라고 상상도 못했다. 구단과 선수들, KBL까지 모두 고맙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창영은 “앞으로도 팀에 꼭 필요한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인상은 SK 오재현이 73표를 얻어 KT 박지원(28표)를 제치고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허훈은 MVP 수성엔 실패했지만 최다표(106표)로 베스트5에 선정됐다.

miru0424@sportsseoul.com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국 휴대폰성지] 대한민국 TOP 성지들만 모았습니다.

대법원 특수 감정인 자격을 갖춘 데이터 복구 포렌식 전문

해산물 싸게 먹으려고 차린 회사! 당일배송! 익일도착! 주앤주프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