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CoinNess
- 20.11.02
- 3
- 0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배우 김혜윤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을 안았다.
김혜윤은 22일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더그레이트홀에서 열린 '제6회 뉴시스 한류엑스포'(2024 K-엑스포)에서 tvN '선재 업고 튀어!'로 문체위원장상을 받았다.
김혜윤은 "한류 드라마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뜻 깊고 의미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선재 업고 튀어 팀을 대표해서 왔다고 생각한다. 선재 업고 튀어를 만들어준 분들, 사랑해준 시청자 분들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한류 영화·드라마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김혜윤은 '선재 업고 튀어'로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 드라마는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톱스타 '류선재'(변우석)와 그를 살리기 위해 과거로 간 '임솔'(김혜윤)의 로맨스다. 김혜윤은 청춘물 장인으로 거듭났다. 변우석과 절절한 로맨스로 시청자를 설레게 했고, 탄탄한 연기력으로 10대부터 30대까지 완벽 소화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성을 휩쓸었다. 미국 타임지는 '선재 업고 튀어'는 "현재까지 올해 최고의 K-드라마"라며 극찬했다.
한류엑스포는 지난 2019년 한류 지속가능성과 문화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출범했다. 한 해 동안 K-컬처 전파와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기업을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는 자리다. 올해 뉴시스 한류엑스포 주제는 '리액트 케이 웨이브'(REACT K-WAVE)다. 서울시의 관광 메가시티 도약을 위한 과제를 짚어보고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기획재정부와 외교부, 문체부, 서울시의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