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CoinNess
- 20.11.02
- 2
- 0
24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에 게재한 29일자 차트 예고기사에 따르면, 로제·마스 '아파트'는 이번 주 해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2위에서 정상을 탈환하며 해당 차트에서 총 18주간 정상에 올랐다.
해당 차트에서 14위 1위를 차지한 미국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멀찌감치 따돌렸다.
다만 '빌보드 글로벌 200'에선 마스와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이 1위를 지켰다. 로제·마스 '아파트'는 이 차트에서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마스·가가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은 해당 차트에서 13주 동안 1위를 차지했다. 미국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 '플라워스'와 타이 기록이다. 이들보다 해당 차트 정상에 다 오래 머문 곡은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19주), 영국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의 '애즈 잇 워즈(As It Was)'(15주)가 있다.
마스는 듀엣한 두 곡으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 1·2위를 계속 장악하는 파괴력을 보여주고 있다.
블랙핑크 다른 멤버 제니의 첫 정규 앨범 '루비'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는 '글로벌 200(Excl. US)'에선 4위, '글로벌 200'에선 7위를 차지했다.
빌보드의 글로벌 차트는 미국 현지 라디오 방송 점수 등이 포함되는 메인 싱글차트 '핫 100'과 달리 전 세계 200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 및 음원 판매를 기반으로 가장 인기있는 노래 순위를 매긴다. 빌보드가 대중음악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차트여서 글로벌 인기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200',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200(Excl. US)'으로 나눠 순위를 매긴다.
한편, 지난 주 '핫100'에서 6위를 차지했던 로제·마스 '아파트'는 이번 주엔 톱10에서 밀려났다. 다만 이 차트엔 총 22주 연속 진입할 것이 확실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