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CoinNess
- 20.11.02
- 1
- 0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회장 한상원)는 베스트인 광주지사(대표 이미란)가 지난 14일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인턴형 수행 결과에 대한 성과공유회를 베스트인 광주지사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광주상의에 따르면 베스트인 광주지사는 지난해 인턴형 목표 인원 100명을 훌쩍 뛰어 넘은 209명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 가운데 38명이 취업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토대로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운영기관 성과평가에서 우수한 평가(A등급)를 받았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베스트인 광주지사 일경험사업 운영 실적 보고, 우수사례 공유, 2025년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안) 안내 순으로 진행 됐다.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 광산구장애인보호작업장, 남구노인복지관, 서구노인종합복지관, 광주YWCA, 에버그린실버하우스, 인애W사랑의집, 일곡한솔전문요양원, 한국능력개발원,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 행복드림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12개 기업이 참석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일경험에 참여한 청년들의 수준이 생각보다 높아서 기업의 만족도가 높았고, 실제 채용으로 연계되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베스트인 광주지사 관계자는 “인턴형 일경험을 통해 참여 기업에서는 잠재력 있는 인재를 미리 확보할 수 있고, 참여 청년은 다양한 직무경험을 쌓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면서 “실제 일경험 프로그램 종료 후 정규직으로 채용된 사례가 다수 있어 많은 호남권 미취업 청년들이 일경험 사업에 참여하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미래내일 일경험 호남권지원센터는 인턴형 일경험 참여기업 및 참여청년을 상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4주 기준(1일 5시간 일경험) 14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참여기업에는 4주 기준 1인당 20만원의 기업지원금과 15만원의 멘토수당이 각각 지급된다.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내일 일경험 호남권지원센터(T.062-350-5896) 또는 베스트인 광주지사 (T.062-714-3958)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댓글 0
추천+댓글 한마디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